2023.03.09 기사
기사 요약
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사업 전 영역으로 확대될 ‘AI 챗봇 전쟁’을 벌이고 있다. Google은 10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모든 주요 제품에 생성 AI를 포함해야 한다는 “Code Red” 및 지침을 발표했습니다. 구글은 ‘바드(Bard)’라는 AI 챗봇 검색 서비스를 출시했고, 마이크로소프트는 ChatGPT 기술을 활용한 검색 엔진인 빙(Bing)의 새 버전을 출시했다. 두 회사는 Google이 AI 기능을 YouTube에 제공하고 Microsoft가 ChatGPT 기술을 기업 소프트웨어에 제공하는 등 AI를 주요 비즈니스 라인에 통합할 계획입니다. ChatGPT에 대한 구글의 내부 우려에도 불구하고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AI 분야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 100위권 대부분이 구글에서 제작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회사는 AI 분야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. 테슬라, 페이스북 등 다른 기업들도 AI 챗봇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.
기사 링크
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001/0013802858
“주요 전 제품 AI 탑재 구글 가이드”…사방으로 번지는 챗봇 전쟁
“구글, MS와 챗GPT 따라잡기 고군분투…안심” ‘ChatGPT’ 같은 생성형 인공지능(AI) 챗봇이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(MS)의 ‘AI 챗봇 전쟁’ 검색 서비스
n.news.naver.com
기사 출처
연합뉴스 이도연 기자
연합뉴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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